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수 맛집 제주산 빙장숙성 생고기로 입맛을 사로잡은 넙딱집

먹는일상

by surii 2020. 7. 8. 20:06

본문

728x90

 

 


상수동 맛집이 꽤 많네요.
사실 홍대쪽만 둘러보고 이쪽으로 많이
넘어오지 못했었는데 최근에 맛집들을 좀 방문하고 있어요!

🍖 고기가 진리라고 소문난 맛집 넙딱집입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노르웨이편에 등장했던!
친구랑 고기 맛집을 찾아다니다 보니
여기저기 검색으로도 티비로도 정보를 입수하는 편이에요.

 

 


5시가 오픈인데 줄을 슨다는 소문이 있어서
조금 빨리 움직였고 오픈하기 오분전에 도착해서
밖에 잠시 대기하고 있었어요^^

직원분들이 오픈을 완벽히 하신뒤 손님을 맞이하셔서 저희는 조용히 기다렸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몰래 아무도 없는 내부도 찍고
어떤 스타일인지 딱 감이 오시죠?
빈티지 유니크 옛감성 물씬 돋는 느낌!!

 

 


꽤 많은 메뉴와 함께 유명한 분들이 방문하셔서
사장님과 찍으신 사진들이 잔뜩ㅋㅋ

쿨하게 추천과 강추가 써있는 고기들 선택!!
먼저 스페샬을 먹고 특선 생이불갈비로 갈아탔습니다.
기회가 온김에 즐겨야한다고 2명이서는
많은 양이었지만 도전했습니다.

 

 


저기 보이는 싱싱한 고기냉장고♡
그리고 그 옆으로 주류냉장고까지 뗄 수 없는 조합?!

하지만 저는 금주라 아쉽게 떼어놓았습니다.
원산지 표시 가득 국내산^^ 참 정직한 곳

 

 


기본 세팅 보니 그릇도 할머니댁에서 많이 봤던 !!
테이블 달그락달그락 소리가 정겹게 느껴집니다.

 

 


저 벽 넘어 화장실이 있습니다!!!!
일단 화장실이 내부에 있다는 게 너무 좋았는데요.
저 안에 공간이 있다는 게 신기할 뿐입니다^^

 

 


기본찬들과 함께 나온 불!!!
완전 뜨거워요...이래서 고기를 구울 수 있겠나 싶었는데
불판이 또 남다르더라고요!!

벌겋게 달아올라 뿜고 있는 열기가
고기에게 전해져 맛있게 익혀주기를♡♡

 

 


테이블 옆 벽에 있는 명함ㅋㅋ
뭔가 넙딱집의 분위기와 일맥상통?!

그리고 한쪽에는 수제맥주 브로셔
수제맥주도 파실까요? 홍보를 도와주고 계실까요ㅋㅋ
주문하지 못하는지라 여쭤보지 못했네요...

 

 


셋팅과 함께 등장한 넙딱집 스페샬!!!
소짜시켰는데... 양이 대단하네요?
그람수 450g 확인하긴 했는데,
이게 그람수가 맞나 싶어요...
너무 많이 들어온 거 같아서 행복감과 불안감이 엄습!!

고기 두께도 질도 색도 다 마음에 듭니다.
부위도 여러부위가 들어가더라그요...
삼겹, 목심, 하얀살, 사잇살까지
마음에 든다기 보다 반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게 또 한가지 있어요!
위에 반원모양 보이시나여? 여기 넙딱집에서
직접 만드신 수제햄이래요!! 이것도 찐이더라고요!
수제햄 구매가능할까여? 사장님...

 

 


판이 남다르죠? 불이 가득 들어온 이유가 있었네요.
불판을 달궈주고 파와 가지 양파를 올린 뒤 치익치익 고기 얹기♡

소리만들어도 행복해서 영상 찍었습니다~
치~~이익 치~~이익 고기? 고기! 불판에 잘 도착했는가ㅋㅋ

늘 그러시는지 저희만 있어서 그런지 직원분이 옆에서 관리해주셔서 고기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고기는 역시 잘 굽는 분이 구워주시는 게 👍 최고

 

 


고기가 노릇노릇 익어갈 쯤
밑반찬인줄 알았던 무채와 고추!!
양념장에 넣고 고기와 곁들이면 더 좋다는 팁에!!
후다닥 넣고 고기랑 흡입해줍니다!

기존 양념이 고소했다면
고추가 맵콤함을 더해주고
무채가 새콤함을 더해줘서
느끼함을 싹~ 잡아주니 찐이네요!!!
고기를 더 많이 맛있게 즐길 수 있겠어요^^

 

 


익은 고기는 잘 잘라서 내려주시고
다음 고기 올리기! 흐름이 끊기면 안되니까요^^
밑에 고기 기름에 자작하게 익은 파와 가지도 꿀맛

고기는 진짜 넘사에요!
탱탱함도 그렇고 쫄깃함도 그렇고
육즙도 그렇고 퀄리티가 높아서 만족도도 높네요!
줄서서 먹는 맛집에는 이유가 있다는데
여기 넙딱집이 딱 그렇네요...

줄서는 거 완전 싫어하는데 여기는 설 거 같아요..

 

 


그리고 이 야채가 또 숨은 찐맛탱이에요.
맵콤? 얼큰? 한 육수에 담궈진 야채들!

육수를 머금고 입안에서 시원하게
얼큰하게 기름을 씻어내려줍니다...
이거는 3~4번 리필했어요♡
자꾸 생각나는 맛 자꾸 손이가는 맛ㅋㅋ

 

 


스페샬이 끝나갈 쯤
흐름이 끊기지 않게 후다닥 특선 생이불갈비 주문!
먼저 등장해준 양념장!! 벌써  기대만발

 

스페샬은 겹살, 목심, 하얀살,  사잇살 다 나오기 때문에

다양하게 즐거보고 본인의 취향을 파악해서 주문하기 좋고요,

종류가 다양하다보니 식감, 맛, 풍미 등이 달라서  물리지 않아요.

 

 

 

 

가지, 파 구이

파는 닭꼬치에서  즐기던  그맛  

하지만 가지는 어디서 보기 힘든 재료인데

맛도 좋더라고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가지의 매력에 빠지는 순간

 

 

 

 

곧 등장해준 생이불갈비 비쥬얼

'강추 할만하네~', '양 실화~?!' 두가지 생각이 번뜩 들었어요.

불판 가득 덮은 느낌이 이래서 이불인가 싶기도 ㅋㅋ

 

 

 

 

도톰하게 등장해서 큼직하게 썰어주셔서

식감과 맛에 더 큰 자극이 왔던거 같아요

갈비살이라 지방이 덜하고 살이 많아

고소함이 이미 가득!!

 

저는 씹을수록 고소해지는게 좋아서 순수하게 즐기고

찬구는 양념이 진리라며 아주 담궈서 먹더라고요ㅋㅋ 

두가지 매력이 달라서 취향대로 즐기시면 되겠어요.

 

 

 

 

갈비는 역시 뼈있는 부분이 진리죠.

하지만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기다리면서 지루하지 않게 소면말이 비빔

친구는 면애착이 있어서 바로 주문

완전 맛있데요. 면빨이 참 쫄깃하다고 양념도 좋고

특히 고기랑 싸먹을 때 포텐터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한국인의 마지막은 보끔바비!!!

오늘도역시 밥힘으로 살아갑니다.

하나시켰는데 양이 이삼인분되는거 같아요 ㅋㅋ

이거 배 안터지려나여...?!

 

하지만 고소한 냄새에 취해 흡입 시작

한번 시작하면 수저를 놓을 수 없는 맛

역시 마지막까지 최고였던 넙딱집

 

 

 

 

완전 싹쓰리

볶음밥은 뭔가 남은거 같지만

누룽지를 못 긁어먹었어요ㅠㅠ

왜냐면 배가 너무 불럿기 때문이죠.

 

너무 행복하게 고기를 배터지게 먹었던 넙딱집

상수 맛집 인정 & 강추


☆구글맵
넙딱집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독막로 104 1층 1호
02-6498-222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